공지사항 긴급

하반기 본당 활동 관련 주요 결정사항

1. 단체 모임 재개 건
* 7월부터 모든 단체는 비대면 방식 모임, 회의는 할 수 있다. ( ZOOM 미팅, 카톡. 밴드 외 )
* 기도 모임은 생활 방역 수칙을 준수하며 단체의 특성에 맞게 대성전에서 할 수 있다.
* 봉사 활동은 생활 방역 수칙을 준수하며 분과에 보고한다.

 

2. 구역 소공동체 모임은 매월 둘째 주 화요일 비대면 방식으로 할 수 있다.
구역 미사는 매월 셋째 주 화요일 8시, 대성전에서 할 수 있다. ( 성당 사용 계획 사전 통보 )

 

3. 3개 꾸리아의 레지오, 쎌 연합은 통합으로 한 달에 1회 대성전을 이용해 기도 모임을 할 수 있다.
( 단체의 특성에 맞도록 소모임 기도는 비대면 방식으로 유지 )

 

4. 대림 특강 등 강의 방식의 특강은 취소하되 대체 가능한 영상 강의를 개발한다.

 

5. 울뜨레야, ME. 청소년, 노인대학은 교구 및 상부 단체의 지침을 참고하여 결정한다.

 

6. 하반기 첫영성체, 태아 축복식, 봉성체는 보류한다.

 

7. 본당의 날 행사는 간단한 축하식으로 변경하여 기획분과에서 추진한다.

 

8. 성당에서 하는 기도, 회의, 총회, 송년 모임은 기도와 회의 중심으로 하며 음식 나눔은 할 수 없다.

 

9. 당분간 성당의 공식 행사로 하는 친목, 야유회, 캠프는 취소한다.

 

10. 코로나 시대에 맞는 효율적인 단체 운영, 통폐합을 검토한다.

 

11. 시설 분과는 지하실의 사용 가능한 범위를 검토하고 보완시설을 구축한다.

 

12. 성당의 방역 수칙은 안전한가?

 

13. 세례받은 새 신자는 해당 구역장에게 통보하여 관리한다.

 

14. 매월 첫째 주 월요일 저녁 7시 미사는 과달루페 후원회 미사와 겸한다.

 

15. 미사 전례 방식, 미사 시간은 현재 수준으로 유지하고, 성당 내에서 하는 모든 미사, 모임, 회의는 생활 방역 수칙을 준수한다.

 

16. 고해 성사는 7월 1일부터 유아 방에서 미사 20분 전에 볼 수 있다.

 

17. 단체장은 ZOOM 미팅 앱을 이용해 화상회의를 하도록 사전 준비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