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교리

가족과 함께 보세요_ 사순 제2주일(2/28)

찬미 예수님!

어린이 여러분, 안녕하세요. 오늘은 사순 제2주일이에요.

사순 시기를 잘 보내고 있나요? 우리를 위해 고통 받으시고 돌아가신 예수님을 기억하며 뜻깊은 사순 시기를 보내기로 해요.

먼저 복음 말씀부터 살펴보아요.

오늘 복음 말씀은 마르코 복음서 9장 2절부터 10절까지예요. 가족과 함께 주일 복음 말씀을 살펴보아요.

직접 성경을 펼치거나, 온라인 성경을 통해서 오늘의 복음 말씀을 잘 읽어보아요.

가톨릭 인터넷 굿뉴스 http://www.catholic.or.kr

* 가톨릭 인터넷 굿뉴스 접속 후 [가톨릭 정보] – [성경] 또는 [매일미사] 선택

한국 천주교 주교회의 매일미사 http://missa.cbck.or.kr/DailyMissa/20210228

아직 글을 잘 모르는 친구들은 주보 작은마음을 가족과 함께 보면서 복음 말씀을 살펴보아요.

초등부 주보 작은마음 http://chota.or.kr/smallmind/smallmind_view.asp?cpage=1&cnum=479&wt=

* 가톨릭 인터넷 굿뉴스 접속 후 [전국 주보] – 서울대교구(초등)] 선택

(굿뉴스에서 초등부 주보를 보는 경우에는 모바일로 ‘가톨릭’ 앱을 실행하거나, 모바일로 굿뉴스 사이트 접속 시에만 볼 수 있습니다.

PC 상에서는 더 이상 ‘전국 주보’ 메뉴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 활동지 활용 방법 ]

저학년 : 가족과 함께 묵주 기도를 하고 난 후에 활동지에 있는 묵주를 예쁘게 색칠해요. (스티커를 붙여도 좋아요.)

고학년 : 가족과 함께 묵주 기도를 하고 난 후에 종이접기를 하여 활동지에 있는 묵주를 예쁘게 채워요. (작은 알은 색칠하거나 스티커를 붙이고, 큰 알에는 장미를 접어 붙여요.)

장미 접기 : https://www.youtube.com/watch?v=_gLF9QZTJBM

 

(색종이를 1/4 크기로 잘라서 접어주세요. 처음부터 7분 16초까지 장미꽃 접기이고 뒷부분은 잎 접기입니다.)

 

☆ 일주일 동안 하느님 말씀 안에 머물며 별을 빛내주세요. ☆

 

 

 

 

 

 

 

 

자료출처: 천주교 서울대교구 초등부 주일학교 교사연합회 (chota.or.kr)